목록2020/06 (89)
365일 당신의 마음
★아름다운 마무리★ 아름다운 마무리는 처음의마음으로 돌아가는 것이다.일의 과정에서, 길의 도중에서잃어버린 초심을 회복하는 것이다. 아름다운 마무리는 근원적인 물음 "나는 누구인가?"하고 묻는 것이다. 삶의 순간순간마다"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하는물음에서 그때그때 마무리가 이루어진다. 아름다운 마무리는 내려놓음이다. 내려놓음은 일의 결과,세상에서의 성공과 실패를 뛰어넘어자신의 순수 존재에 이르는 내면의 연금술이다. 아름다운 마무리는 비움이다. 채움만을 위해 달려온 생각을버리고 비움에 다가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름다운 마무리는 비움이고그 비움이 가져다주는 충만으로 자신을 채운다. 아름다운 마무리는살아온 날들에 대해 찬사를 보내는 것, 타인의 상처를 치유하고잃어버렸던 나를 찾는 수많은 의존과타성적인 관계..
★양배추의 놀라운 효능 11가지★ 01. 위염 및 위퀘양 등 위질환에 탁월한 효능- 양배추의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바로 위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것인데요. 이는 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U가 손상된 세포조직을 재생시켜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섬유질과 무기질 성분이 위를 편안하게 하고 위의 세포조직을 재생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위염이나 위궤양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02. 뛰어난 항암효과- 양배추는 항암효과 및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 양배추에 함유된 셀포라판이라는성분이 암세포의 증식과 발생을 억제하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셀포라판은 위염의 원인균중 하나인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위암에 탁월할 효능이..
★6월을 보내며★ 6월 아침입니다. 오늘도 꽃이 피고잎이 무성해지고바람도 불겠지요. 사람들은 일상 속에서커피를 마시고친구를 만나고나는 그대 생각도 하겠지요. 오늘이 가면7월이 웃고 오겠지요. 만난 7월과반갑다고 인사 나누겠지요. 아세요?6월이 가고 있다는 것. 아시지요?6월이 가면 7월이 온다는 것. 하지만6월이 가고7월이 왔다 가도그 자리에는 늘그대가 있다는 것! - 윤보영 - https://bit.ly/2YLSCy1
★비가 오는 날 생각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얼굴만 보아도 살짝 미소짓는그 모습이 너무 이뻐서행복해지는그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오늘은 첫느낌이 좋던그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말 한마디에도 때 묻지 않고신선한 산소 같았던그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오늘은 더욱 보고싶은사람이 있습니다 순수하다 못해여린 마음을 가졌던 그 사람내 마음까지 맑아지게 했던그 사람 입니다 오늘같은 날에는꼬옥 만나고픈 사람이있습니다 그 마음 비단결 같이너무 곱고 이뻐서 바라만 보아도행복할 것만 같은그 사람을 다시 만나고싶습니다 세상이 거짓되고모순 투성이라도 그 사람 만큼은진실되고 믿음이 갔었는데 그래서 오늘따라내 모든것 털어 놓을 수 있는그때 그 사람을 필히만나고 싶습니다 그 눈빛 너무 청아하고그윽한 빛이어서 다가 서긴 쉽지 않지만단 한..
★멋진 삶을 위한 무병장수의 조건★ 멋있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필요 충분조건 입니다. 이렇게 하면건강하고 멋있는 인생(人生)입니다. 첫째: 쾌식(快食)입니다.1. 식사를 잘 하여야 합니다.2. 식사 때(아침,점심,저녁)를 걸르지 않고,3. 맛 있다고 과식하지 말고,4. 생각없다고 때를 걸르지 말고,5. 소량이라도 맛 있게 먹어야 합니다. 둘째: 쾌변(快便)입니다.1. 정기적으로 배변을 잘 해야 합니다.2. 변비(便秘)는 좋지 않습니다.3. 배뇨, 배변을 시원하게 해야 합니다. 셋째: 쾌면(快眠)입니다.1. 숙면(熟眠)을 해야 합니다.2. 불면증(不眠症)은 사람을 미치게 만듭니다.3. 잠자리에 들면 푹 자고 일어나야 합니다. 넷째: 쾌보(快步)입니다.1. 걸음을 경쾌하게 걸을 수 있어야 합니다.2. 관절..
★6월을 보내며★ 또 한 장의 달력을 보내는 건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다 왔다가 가는 일도만나서 보내는 일도늘 해왔던 시간과 시간이었기에아쉽다거나 서럽다거나보내기 싫어서 붙잡아 본들소용없는 몸부림이기에그냥 흐르는 데로 흘려보내야겠지 세월은 늦가을에만 지는 건 아니지6월이 진다고 달리 생각하지 않겠다 화려했던 처음은 아니지만수풀이 무성한 건 내일도 마찬가 질 테니까그냥 웃어 보내는 것도 괜찮을 거야 세월의 반환점에서잠시 쉬어가라고 우거진 그늘은처절했던 함성과 울지 못 했던 기막힌 멍 가슴도버릴 수 없는 하나의 숙명이라고넓고 깊은 가슴으로 포용해보자 하루와 하루는 무슨 차이 일까? 6월이 가고 내일이면 7월이 오겠지만여기서 멈추지는 말자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잊고 살아야겠지 보내는 마음은 그런가 보다늘 아쉽고..
★꼭 안아주고 싶은 당신★ 당신을 느낍니다당신의 향기인 듯당신의 숨결인 듯전해오는 바람의 향기에당신이 창밖으로 불어오는바람속에서 무척 그리운날 입니다 멀리 있어도 마음만은 늘함께 하고 있기에그리운 마음에 당신 얼굴을허공에 그려봅니다 아침에 햇님처럼 밝게 웃으면서도가끔은 어두워 보이고 외로워 보이는그래서 꼭 안아 주고픈 당신 그런 당신을 준것은내생에 최고의 선물입니다활짝 웃음 띤 당신 얼굴에서나는 보았습니다 당신 마음 안에내가 존재하고 있음을오늘도 감사하는 마음으로나의 모든 것 온전히 당신에게 바칩니다당신의 환한 모습 닮은하늘의 빛이 내립니다 당신이 머물고 있는그것까지 어두운 길 환하게밝혀줄 등불이 되어 달라고빛이 지나갑니다당신 마음 따뜻하게 해줄나의 사랑 가득 싣고 오늘은 저 빛을 따라서당신의 마음 깊은..
★중요! 응급실에 관한 중요한 사실★ 병원 응급실에서는6시간 이상 머무르면...입원 처리돼진료비가 적게 나옵니다. 지난달 말 한밤중3살짜리 어린 딸의 배가 빵빵하게 부풀 자 덜컥 겁이 난 A씨는.. 황급히 서울대병원 어린이 응급실을 찾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장중첩증이의심된다는 소견을 내놨습니다. 이에 따라 기초검사에 이어초음파, 관장까지 거친 뒤수액을 맞으며,, 5시간 넘게병원에 머무른 채결과를 초조하게 기다렸습니다. 이때 한 간호사가별다른 설명 없이 아직 남은수액 주사 를 제거 하고,"돌아가셔도 된다"고 해진료비 정산까지 마쳤지만, 아이는 다시 울기 시작했고,퇴원을 취소한 채대변 검사를 포함해 몇 가지 검사를 더 진행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검사를 더 받았지만오히려 진료비는애초 20만원에서8만여원으로 뚝 ..
★한결같은 마음과 따뜻한 만남★ 자신에게 늘 한결같이잘 해주는 사람과작은 정성으로 매일 매일메세지를 보내주는사람을 절대 버리지 말라 한 평생 수 많은 날들을살아가면서 아마도그런 사람 만나는건그리 쉽지 않으리라 택시한번 놓치면다음차을 기다리면 되지만잠깐의 실수로 사람하나한번 놓치면 그런 사람다시 얻기가 넘 힘든 세상이다 선함을 가지고 이용하지마라믿음을 가지고 놀지마라감정을 가지고 속이지마라진심을 가지고 농담하지마라 늘 항상 언제나 변함없이한결같은 마음으로그냥 있는그대로 우리는 마음 가는데로그렇게 살면 되는것을 처음의 만남은하늘이 만들어주는 인연이고그 다음부터는사람이 만들어가는 인연이라고 합니다 만남과 인연이 잘 조화된사람의 인생은 아름답습니다 만남에 대한 책임은하늘에 있고관계에 대한 책임은사람에게 있습니다..
★어머니께 드리는 편지★ 어디에 계시는지...사랑으로 흘러 우리에겐고향의 강이 되는 푸른 어머니! 제 앞길만 가리며바빠사는 자식들에게더러는 잊혀지면서도보이지 않게 함께 있는 바람처럼끝없는 용서로 우리를 감싸 안은 어머니 당신의 고통 속에 생명을 받아이만큼 자라 온 날들을깊이 감사할 줄 모르는우리의 무례함을 용서하십시오 기쁨보다는 근심이만남보다는 이별이 더 많은어머니 언덕길에선하얗게 머리 푼 억새풀처럼흔들리는 슬픔도 모두 기도가 됩니다 삶이 고단하고 괴로울 때눈물 속에서 불러보는가장 따뜻한 이름 어머니! 집은 있어도 사랑이 없어 울고 있는이 시대의 방황하는 자식들에게영원한 그리움으로 다시 오십시오 어머니! 아름답게 열려 있는사랑을 하고 싶지만번번이 실패했던 어제의 기억을 묻고우리도 이제는 어머니처럼살아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