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0/06/24 (3)
365일 당신의 마음
★어느 소나무의 가르침★ 소나무 씨앗 두 개가 있었습니다.하나는 바위틈에 떨어지고다른 하나는 흙 속에 묻혔습니다. 흙 속에 떨어진 소나무 씨앗은곧장 싹을 내고 쑥쑥 자랐습니다.그러나 바위틈에 떨어진 씨앗은조금씩밖에 자라나지 못했습니다. 흙 속에서 자라나는소나무가 말했습니다. "나를 보아라!" 나는 이렇게 크게 자라는데너는 왜 그렇게 조금밖에 못 자라느냐? 바위틈의 소나무는아무 말도 하지 않고깊이깊이 뿌리만 내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비바람이 몰아쳤습니다.태풍이었습니다. 산 위에 서 있는 나무들이뽑히고 꺾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때 바위틈에서 자라나는소나무는 꿋꿋이 서 있는데흙 속에 있는소나무는 뽑혀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그러자 바위틈에 서 있던 소나무가 말했습니다. "내가 왜 그토록모질고 아프게 살았..
★엄지발가락의 소중함★ 뇌를 강하게하는 비결은 엄지발가락에 있습니다.뇌출혈로 쓰러져도 엄지발가락을열심히 만져주면 회복이 됩니다. 물론 그전에 미리 엄지발가락을 잘만져서뇌를 튼튼하게 만들면 그런일이 평생 일어나지 않겠지요. 엄지발가락도 약하고 새벽에 소변보기가 싫어소변을 참고 옆으로 자면 당연히 뇌출혈이 올수 있습니다. 뇌출혈은 코피와 같은것으로차라리 코피가 터지면 뇌출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인간이 소변을 제때에 보지않으면요산은 혈관을 타고 그사람의 가장 약한 곳을무작정 파고 들어갑니다. 어떤 사람은 "무좀"에 걸리고어떤 사람은 "심장병"에 걸리고어떤 사람은 "백내장"에 걸리고어떤 사람은 "구안와사"가 오고어떤 사람은 "유방암"이 오기도 합니다. 그럼 뇌출혈은 왜 일어나는가?이에대한 정답은 "새벽에 소변을..
★비오는 날의 기도★ 비에 젖은 것을두려워하지 않게 하소서때로는 비를 맞으며혼자 걸어야 하는 것이인생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게 하소서 사랑과 용서는폭우처럼 쏟아지게 하시고미움과 분노는소나기처럼 지나가게 하소서 천둥과 번개소리가 아니라영혼과 양심의 소리에 떨게 하시고메마르고 가문 곳에도주저없이 내려꽃과 열매를풍요로이 맺게 하소서 언제나 생명을 피어내는봄비처럼 살게하시고누구에게나 기쁨을 가져다 주는단비같은 사람이 되게 하소서 그리하여나 이 세상 떠나는 날하늘 높이 무지개로다시 태어나게 하소서 - 양광모 - https://bit.ly/2CwZx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