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당신의 마음

🌷심여수(心如水)의 마음가짐🌷 본문

좋은글

🌷심여수(心如水)의 마음가짐🌷

yulovely 2024. 4. 7. 19:10

 

🌷심여수(心如水)의 마음가짐🌷

햇빛같이 밝고
연꽃과 같이 맑은 생각으로
오늘의 문을 열고
언제나 기쁜 마음으로
살아 있음에 늘 감사합니다

같은 물이라도
뱀이 마시면 독이 되고
젖소가 마시면 우유가 됩니다

똑같은 종이도
생선을 싸면 비린내가 나고
국화를 싸면 향내가 납니다

독과 비린내는 버리고
우유와 향기가 되어
나의 생활이
이웃에게 믿음직한 벗이 되고
가정은 더욱 아름답게 빛나고
행복한 삶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것이 심여수(心如水)의 마음가짐입니다

좋은 친구 한 사람 만나는 것이
일생에 다시없는 축복이며 행운입니다

좋은 친구는
많이 배우고 지위가 높은 친구가 아니라
서로 간 뜻이 다르더라도
경청과 배려하는 넉넉한 마음입니다

인생의 동반자는
긍정적 사고로 생각이
이해로 통하는 친구를 말합니다

그러므로 좋은 친구는
서로 떨어져 있어도 마음이 통하고
함께 있으면 더욱 빛이 나고
서로에게 행복을 만들어 줍니다

오랜 친구가
좋은 이유 중 하나는
그대 앞에서는 바보가 되어도
흉이 되지 않고 다소 부족하고 미천해도
모두 덮어주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심여수(心如水)의 마음가짐입니다

- 좋은글 中에서 -

 

https://bit.ly/49utQ6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