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당신의 마음

★"발은 제2의 심장" 발 건강 마사지법!★ 본문

꿀팁

★"발은 제2의 심장" 발 건강 마사지법!★

yulovely 2019. 11. 13. 12:10


★"발은 제2의 심장" 발 건강 마사지법!★

<< 효능별 발 마시지 >>

1. 피로회복

- 발바닥의 한 가운데에 있는 '용천'이라는 혈을 자극한다. 이 부위는 신장의 상응부위와 연결된 곳으로 이 혈을 지압봉으로 4초 이상 3~4차례 지그시 누르면 몸의 노폐물 을 소변으로 배출시켜 피로감을 덜어주게 된다.

2. 성기능 강화

- 발 바깥쪽의 뒤꿈치 부분은 생식선과 연결되어 있다. 때문에 이 부분을 지압봉으로 아래서 위로 강하게 긁어주듯 4~5회 반복해서 자극해 준다. 전립선은 뒤꿈치의 안쪽부분이며, 고환은 바깥쪽 부분에 해당한다.

3. 소화촉진

-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는 발바닥 가운데 부분인 용천에서 아래쪽을 여러 차례 지압봉으로 눌러준다. 이 부위는 위, 십이지장, 소장 등과 연결되어 있어 소화기 질병에 효과가 있다.

4. 과음

- 지나친 과음으로 인해 간 기능에 문제가 있을 때에는 네 번째 발가락 밑부분을 자극한다. 부위는 간과 연결되어 있다. 그러므로 4초 정도씩 3~4회 반복 해서 자극하면 간 기능 회복에 효과적이다.


<< 발가락별 발 마사지 >>

1. 엄지발가락

- 머리와 간 -

엄지발가락 에 반점이 생기면 뇌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이다.과음 등으로 간이 상한 경우 에는 엄지발가락의 색깔이 변하고 발가락 부위가 쉽게 부어 오르기도 한다. 엄지발가락의 뒤쪽은 배와 관련이 깊으므로 이 부위를 자극하면 배의 통증 제거, 가스 소통에 매우 효과적 이다.
두통이나 어깨, 목이 결릴 때에 이 부위를 자극하면 증세가 호전된다. 매일 엄지발가락 부위를 5분 가량, 발바닥 전체를 4~5초씩 3~5회 지압하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

2. 둘째 발가락

- 위 등 소화기관 -

두번째 발가락 끝이 퉁퉁 붓거나 주름이 접히면 위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로 본다. 변비, 당뇨, 코막힘, 눈의 피로와도 연관된다. 식중독에 걸렸을 때 두번?발가락의 목 부분을 문질러주면 효과가 있다.

3. 셋째 발가락

- 심장-

세번째 발가락을 자극하게 되면 순환계의 움직임이 좋아지고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숨이 차는 증상이 호전된다.

4. 넷째 발가락

- 담낭 -

소화기능 저하, 배에 가스가 찼을 경우, 수영하다가 장딴지에 쥐가 나거나 손발이 저릴 때 네 번째 발가락을 문지르거나 당겨주면 매우 좋다.

5. 새끼발가락

- 신장, 방광 -

새끼발가락을 문질러주면 빠른 시일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새끼발가락은 작은 뇌라고 불릴 정도로 뇌와 많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장기간의 정신활동 후에 자극해주면 피로 회복에 좋다.


http://bit.ly/2NnhjLl

Comments